- Today
- Total
목록2025/01/04 (19)
룡룡 스토리♡
1차로 해산물을 클리어하고, 2차로 펍을 가서 칵테일을 2잔씩 마셨다. 꽤나 배 부르고 피곤해서 숙소로 들어가는 길이었다. 그런데 남편이 쌀국수를 또 먹고싶다는 것이다. 전날 나트랑 도착하자마자 먹었던 쌀국수가 너무 맛있었다는것.그리하여 두번째 방문. 오늘은 가게에 손님이 꽤 있었다.우리는 전날과 똑같은 자리에 앉았다. 외국인들도 꽤 많았고, 현지인도 많았다.두번째 방문에 고기는 부위가 조금 다른것 같았다.전날보다 야채가 더 많이 들어간것 같다. 양파랑 파? 어김없이 맥주도 한잔 더 주문했다.마무리를 해보자며 짠~오빠는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며 옆에 있는 야채를 더 넣었다.고수는 아닌것 같은데 새로운 맛이었던것 같다.소스를 잔뜩 넣었더니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양념 조절에 실패한것 같다. 오빠는 여행이 끝날..
브라더스 펍 Brothers pub111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저녁을 먹고 나왔는데~ 오빠가 봐둔 펍이 있다고 한다. 긴가민가 했지만서도 들어가보기로했다. 음악이 좋았고~ 분위기도 화려해서 시선을 사로 잡았다.무엇보다 천장이 개방되어있어서 노상과 다름 없었으므로~ 더 끌렸다메뉴판을 쓰윽~ 훝어본다. 한치&땅콩/한치&캐쉬넛/오징어링 튀김 250,000vnd , 한국돈으로 12,500원.과일 스몰 190,000VND,라지 299vnd, 한국돈으로 9500원, 14950원안주가 싸지 않다 ㅋ칵테일 가격도 1990VND/ 한국돈으로 9950원가격을 보고 살짝 고민한건 사실이다. 그래도 칵테일을 주문해서 먹기로 했다아직 이른 ..
해산물 러버인 오빠가 동남아는 해산물이 싸니까 꼭 먹어야한다고 힘주어 말을한다. 우선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하니, 가보기로 한다. 해산물을 판매하는 집이 주변에 굉장히 많았다. 우리의 선택은 라이 씨푸드 나짱(Hải sản Lai) 숙소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에 있었으므로 도보로 이동.씨푸드레스토랑. 1층에서 해산물을 사서 2,3층 사무실에 올라가서 먹는 시스템이다.주문하기전에 해산물 구경을 해보자~ 신선하고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는것 같다.새우, 조개, 랍스타, 게 등등등~~~생선도 있고~~~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사진으로 남겨봤다.2층으로 자리 안내를 받고 올라갔다.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베나자에서 받은 쿠폰으로 모닝글로리를 주문했다.소스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HOW..
롯데마트 냐짱 골드코스트(Lotte Mart Nha Trang Gold Coast)01 Đ. Trần Hưng Đạo,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호텔에 맥주가 없는데, 혹여나 저녁에 맥주가 먹고싶을것 같아서~롯데마트에서 맥주와 주전부리를 사기로 했다. 술구경~ 다양한 맥주를 구경하고 사왔다.소주가 60,000vnd / 우리나라 돈으로 3,000원.한국 컵라면도 구입 ㅋ ">해가 지기전에 숙소로 돌아갑시다~ 현금도 찾아보자. VPBank외국에서 현금지급기를 사용한 적이 있었던가? 새로운 경험 해봤다.비가 쏟아지기 시작해서 그랩을 불러서 숙소로 돌아가기로 했다.마트에서 구입한 맥주도 무거웠고~ 해외에서 그랩 사용하는건 괘나 익숙하고 편하다.
CCCP커피(씨씨씨피 커피)22 Tô Hiến Thành, Tân Lập, Nha Trang, Khánh Hòa 57000 베트남나트랑의 시그니처 카페인 CCCP커피. 나트랑 여행한 사람들은 이 카페를 꼭 방문했다고해서 우리도 방문해보았다.테라스 좋아서 밖에 앉으려고 했는데, 야외는 흡연석이라고 한다. 베트남 카페는 친절한것 같다. 자리를 안내해주고 앉으니 물을 줬다.메뉴도 직접 받아주고, 음료도 자리까지 가져다 준다. 우리는 망고 쉐이크랑 코코넛 커피를 주문했다. CCCP카페는 군대컨셉을 하고 있었다. 직원들도 군복 느낌의 티셔츠를 입고있었다트래블월렛으로 결제를 했다. 베나자VIP카드로 10% 할인을 받기로 했다.커피 주문 완료~많이 기다리지 않았는데 바로 가져다 주셨다컵 사이즈가 굉장히 크다. 한참을..
GRAND SPA (그랜드 스파)36 Hùng Vương,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여행의 대부분의 정보를 네이버 카페 '베나자'를 통해서 얻었다. 할인 이벤트도 있었고, 베나자 VIP 카드가 있으면 기본 할인이 진행되니~ 이왕이면 정보도 얻으면서 할인혜택도 받아보기로했다.베나자 제휴 마사지 업체 중 나의 선택은 그랜드스파 마사지. 후기가 좋은편이었다. 모든 방문고객은 20%할인, 재방문시 30% 할인.도보로 10분 이상 걸리긴 했는데, 날씨가 많이 덥지 않으니 걸어가보자는 남편의 말을 듣고 걸어가기~눈에 확 들어오는 외관. 그랩 오토바이 기사님들이 스파 앞에서 대기중.내부는 넓고 깔끔했다. 미리 카톡으로 예약을 하고 갔기때문에 자리를 안내받아서 기다리기로했..
hở Xưa Hà Nội 1975289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밤비행기로 도착한 나트랑. 호텔 냉장고에 맥주가 없기도했고, 저녁을 간단히 먹고 비행기를 탔기에 괜히 출출했다. 늦은시간에 대부분 식당이 문을 닫았고, 그나마 늦게까지 하던 식당도 마감시간이 되었다. 발로 뛰어서 찾아보자고 나선 식당.디셈버 호텔 에서 두세발자국 걷자마자 바로 옆집에 쌀국수집이 열려있었다.늦은시간이고, 다른데를 찾을 여력이 없어서 바로 들어갔다. 매장은 깔끔하고 넓었다. 메뉴판에는 술이 안보이는것 같았다. 맥주가 있냐니까~~ 꺼내주신다. 테이블 위에는 젓가락과 쌀국수에 넣어 먹을수 있는 각종 양념들.쌀국수가 나왔다. 매장입구쪽 구석에 있는 주방..
디셈버 호텔December Hotel 289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디셈버호텔. 우리가 묵을 첫번째 숙소다. 0.5박만 묵을까 하다가 1박을 추가로 지내기로 결정했다.신축에 깔끔하고, 입지도 좋아서 여러 호텔을 비교한 후 선택한 첫번째 숙소.숙소에 진심인지라~ 가성비 숙소 리스트에 5~6개 올려두고 결정한 숙소다.룸컨디션 매우 만족이었다. 뷰또한 만족.아고다를 통해서 예약했다.씨뷰 더블룸. 침대도 넓고, 쾌적했다.베나자를 통해 픽업신청을 해뒀다. 픽,드랍 쿠폰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비용은 무료로 올 수 있었다. 우리를 무사히 호텔 앞으로 데려다주신 기사님. 감사합니다~외관이 아주 깨끗하다. 신축의 냄새가 물씬난다. 디셈..
이번 여행지는 베트남 나트랑. 에어부산으로 두달 전 예약완료. 드디어 출발하는 날~김해 국제공항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다.떠난다는 말. 공항에서 들으면 더 설레는 말이 아닐까~국제공항 청사가 확장공사를 해서 새로운 곳이 보인다. K라면BAR오~ K라면이 대세라더니~ 공항에 K라면BAR가 생겼네 ~저녁을 먹고 와서 도전하지는 않았지만~ 다음에 여행갈때는 방문해봐야겠다.E-심 구입. 베트남 여행갈때는 항상 현지 공항에서 유심을 사서 교체를 하는데, 요즘은 E-심을 구입해서 쓰는게 편해서 방식을 바꿨다. 미리 등록을 해두고~출발.위치를 옮긴 면세점과 그 주변에 새로운 조형물들도 신이나서 구경해본다. 청사 확장공사 이후 공간이 더 넓어져 여유로운 느낌이 들었다. 여권은 남편가 둘다 새로운 여권으로 갱신한 상태...
영도에서 건강검진을 마치고 점심을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남편이 좋아하는 꼬막집이 영도에서 생긴걸 확인했다.그래서 선택한 올바릇식당 영도점.마린시티에 꼬막정찬이 꼬막집 중에는 최애였는데~ 바릇식당, 올바릇 식당도 꽤나 유명해서 가보기로했다. 식당 위치가 피아크 카페&베이커리 옆에 있었다. 피아크 카페는 3~4번 정도 방문해봤는데 올바릇 식당은 처음 방문해본다.단체 예약이 있는지 가게 내부에는 대부분의 테이블이 반찬으로 셋팅이 되어있었다.창가에 앉고싶은 마음이 굴뚝이었는데 두명이라 창가자리로 안내받았다. 계단때문에 시야가 가려지긴 했지만 그래도 만족. 꼬막육전대판으로 주문했다. 꼬막과 꼬막비빔밥, 그리고 육전이 셋트로 되어있는 메뉴다. 반찬은 로봇이 가져다 주고 직원분이 셋팅해주셨다.정갈한 밑반찬이다...
신체검사같은 건강검진을 입사하고 12년정도 계속 했었다. 돈을 따로 들여서 건강검진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본적도 없었다. 남편과 연애하던 시절. 건강검진을 권유 받았다. 오빠네 회사는 하루 날잡아서 건강검진을 해주는 좋은 회사다. 가족도 일정 비용만 지불하면 같이 받을 수 있다고해서 시작한 건강검진.그 해에 건강검진을 통해서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았다. 그리하여 해마다 시작된 건강검진. 10월 즈음으로. 건강검진 날짜를 잡고 검진을 받은지 4~5년 쯤 되었다. 그사이에 결혼도 했고~ 남편과 함께 해마다 사이좋게 건강검진을 받고있다. 건강검진을 통해 병을 알게된 이후부터 사람들을 만나면 꼭 건강검진을 하라는 말을 잊지않는다.나 역시도 그냥 지나쳤다면 병을 키웠을 것이다.나이가 40언저리에 오고보니, 건강하..
매일 퇴근하고 남편과 저녁 뭐 먹지로~ 고민 고민. 오늘 당첨된 메뉴는 돼지국밥이다. 어디로 갈지가 참으로 큰 난제이다. 오빠와 내가 선호하는 국밥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나는 깔끔한 국물이 좋고, 오빠가 좋아하는 국밥집은 다소 잡내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절충안을 가지고 있는 국밥집이 문을 닫았기 때문에 내가 선호하는 부산국밥집으로~국밥은 김치가 맛있어야하는데~ 사실 엄청나게 맛있는건 아니다. 같이 곁들여먹으면 좋을정도 ㅎㅎ 국물이 맑아서 좋다.반주로 소주를 한잔 기울였어야하는데~ 건강검진 이슈로 인해서 소주는 생략.
전포동에 꽤나 유명했던 와인바. 벌써 몇년전쯤에 인스타를 통해서 봐뒀던 곳이다. 그런데 오빠와 나는 리얼 소주파라.. 분위기 잡으러 와인바를 가본적이 없네. 후배의 생일파티를 맞아~ 후배들과 가본 태광정밀.결혼하고 와인은 집에서 먹게 되서 더욱 안가지는 와인바였다. 후배들 덕분에 도전.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태광정밀. 마당부터 은은한 조명과 빔프로젝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조명 컬러가 압도적이다. 몽환적이고 빨려 들어가게 만드는것 같다.고풍스럽고 빈티지한 조명과 전등이 보인다. 테이블 역시 빈티지한 느낌이다. 마당은 분명 야외인데 실내같은 느낌까지 들게한다.입구를 따라 들어가면 오른쪽은 야외 테이블 공간에 천막이 쳐져있는 반 야외공간이 나온다. 우리가 방문한 시기에는 모기가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긴했다. ..
후배의 생일을 맞이해서 메뉴를 고민하다가 결정한 곳은 대게를 먹을 수 있는 해신.멀리가기는 힘들어서 도심 속에 있는 해신킹크랩을 선택했다.1층에서 대게를 구입하고 결제를 하면 대게를 찌고 손질해서 위로 올려주신다.대게시세 100g 당 5100원.상차림 비용이 있는 4층으로 올라간다. 대게와 킹크랩이 나오기전에 가볍게 술을 한잔 마셔본다.테라 라이트 맛만보기.대게와 킹크랩이 나왔으니 정신없이 달려본다.수율은 적당히 좋았다.마무리는 해물라면으로 .
나트랑 여행을 가기위해서 우선 비행기 예약을 했다.내 최애 항공사인 에어부산으로 나트랑 항공권을 예약했다. 그 다음으로는 나트랑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카페를 가입하기로했다. 몇개의 후보군이 있었는데 내 선탁은 베나자.'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여행을 시작하기 두달전부터 열심히 출석체크도 하고, 다양한 댓글과 게시글도 작성하고~그래서 받게된 VIP~ 그리하여 쿠폰과 VIP카드를 받았고, 럭키드로우 쿠폰에서 픽업샌딩 왕복무료쿠폰에 당첨됐다.너무너무 좋았다~베나자 카페로 나트랑에 대한 정보를 많이 받았고, 제휴 업체에서 할인 혜택도 많이 받았다. 트레블웰렛 카드를 이용해보기로했다. 그래서 환전은 조금만 해가기로 했다. 원래 모든 돈을 달러로 환전해가서, 현지에서 현지돈으로 바꿔서 여행을 하는게 내 스타일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