룡룡 스토리♡

[창원 가볼만한곳] 창원의 집 본문

국내여행

[창원 가볼만한곳] 창원의 집

룡룡 스토리♡ 2015. 5. 17. 23:48
728x90
반응형

 창원에 장미공원을 갔다가

어딜가보면 좋을까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

창원의집

 

창원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꽤 크네요~

으리으리 하다고 하죠~

날씨도 좋고

하늘도 예쁘고~

그림이네요 그림~

 

 

 

앞에는 공터처럼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네요~

 

 

창원의집

다목적전각, 정자, 민속교육관, 안채, 사랑채, 농기구 전시장, 연자방아, 팔각정, 연못, 화장실이 있어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에 있는 전통가옥이다.

1898년 순흥안씨 택영의 5대조 퇴은 두철이 거주하던 곳이다.

창원 공업단지와 신도시의 개발로 인해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한옥을 보존하고,

조상들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되새겨 청소년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1984년 9월부터 1985년 6월까지 새롭게 단장하였다.

총부지 3,088평 위에 솟을대문, 중문, 곁문, 사랑채, 안채, 민속관, 정자, 팔각정, 연자방아 등 14동의 건물과 우리 조상들이 사용하던 농기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옛선비의 모습이나 안방마님, 훈장 등 여러 인물이 밀랍으로 만들어져 생생하게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이외에도 분수대와 가축사육장 등이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도 이용되고 있으며, 무료 전통혼례식장으로 개방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창원의집 [昌原─] (두산백과)

 

 

푸릇푸릇 눈이 즐거워지네요

 

 

정원~

너무 정갈하게 잘 관리되어 있네요

 

 

입장~

 

 

 

 

들어가지마시오~

 

 

과거의 모습들이 재연되어 있어요

 

 

우물이예요

 

 

안채

안채는 집안의 주인마님을 비롯한 여성들의 생활공간으로 대문으로부터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통 안방, 대청마루, 건너방, 부엌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방~

 

 

대청마루

 

 

 

팔각정이 있네요

 

 

정말 멋진 풍경이예요

 

 

올라가보아요~

 

 

 

팔각정에서 내려다본 창원의집

정말 크네요

멋있어요

 

 

 

맷돌~

 

 

장독대

 

 

이곳은 창원역사민속관

 

 

 

너무 멋지게 잘 지어놨네요

 

한쪽은 한옥, 이곳은 양옥

 

조화가 아름답네요

 

 

 

 

공기도 바람도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고

 

너무 평화로운 일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