룡룡 스토리♡
삼성 갤럭시 Z 폴드 3 _ 액정 뜨는 현상 두번째..배터리 체크 _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본문
아....삼성 갤럭시 폴드....액정 필름 왜 또 갈라지냐..
지난 겨울에 추울때 갑자기 쩍~ 하고 갈라지더니..
이번 여름에 신혼여행 가있는데 제주도에서 갑자기 또 쯔윽 하면서 필름이 떴다...
같이 산 오빠는 겨울도 여름도 잘 버텼는데..
나는 겨울에 한번 여름에 한번 .
구매한지 1년 됐는데 벌써 2번째다.
첫번째 수리때는 삼섬멤버스에 있는 쿠폰을 사용해서 오픈했을때 면과 앞에 전면까지 갈았었다.....
휴~ 또 삼섬서비스 센터를 찾았다.
요즘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는가? 그래서 삼성케어플러스 였던가?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게 생각나서 겸사겸사 배터리 부분도 체크하기로 했다.
주로 동래나 진구 쪽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는데
오늘은 볼일이 있어서 금정구쪽으로 가기로 했다. 금정서비스센터.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서비스센터로 직행.
대기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주말이라 휴대폰 수리하러 오신 분들이 제법 있는듯.
기계가 고장났는지. 작은 번호표를 주시면서
번호를 호명하면 다시 입구로 나오라고 하셨다. 으잉?
처음 보는 시스템이구만.
원래 우리가 키오스크에 바로 접수하고 접수표 받아서 들어갔었는데~
조금 기다리니 번호를 부르셨고 가니까 방문 이유를 물어보셔서 배터리 체크와 액정 필름 교체를 이야기 드렸고, 보관 접수증을 받았다.
그리곤 곧바로 엔지니어분이 불러주셨다.
배터리가 몇달 사이에 빨리 닳게 됐다는 부분과 요 근래에 몇번 자동으로 꺼졌다 켜지는 현상.
액정필름 교체 부분을 전달드렸다.
곧이어 불러주심..
일전에도 전원이 켜지지 않아 방문했을때도 휴대폰의 이용 패턴부터 모든 상황이 기록되는 창을 열어 설명해주셨던게 기억난다.
이번에도 그런 창을 열어 설명해주셨다.
그런데 이해되지 않는 부분..
일년동안 쓰던 폰이 갑자기 배터리가 급격히 닳지만 특정 앱때문이라는 대답. 배터리는 96%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이상없다고 하심~
뭔가 충돌이 생기는 모양인데.. 해결 방안은 앱을 지우라고 함...ㅡㅡ; 이 무슨.. 그럼 그 앱을 못쓰는건가...
이전에 썼던 갤럭시s10 부터 썼던 앱인데... 3년 이상 쓰고 있는 앱인데.....
또 다른 이유로는 충전이 제대로 안되서 그렇다는 대답.
충전이 잘 안되는 시간과 그래프를 보여주신다. 충전 케이블을 변경하라고 하신다.
사실 회사와 집 차량 까지 통틀어 쓰는 충전선은 충전 거치대까지 포함해 5개 정도 되는것 같다. 그중 특정 시간대에 생기는 하락 그래프를 보니 안방에 있는 충전케이블이 취침시에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것 같았다.
그래서 다시 물었다.
충전이 100%가 되어도 충전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충전하면 빨리 닳냐니 그건 또 아니라고 함.
휴대폰이 몇번 꺼졌다 켜지는건.
확인되지 않으니 이와같은 장애가 발생하면 내가 직접 오류를 신고하는 수 밖에 없다고 함............
삼성 멤버스에 들어갔을때 휴대폰이 꺼졌다 켜진 이상 증상이 발견했는데 로그를 보내겠냐는 문구가 떴다. 나는 그 화면을 캡처하려고 손바닥을 스쳤는데 그 창은 없어지고, 그냥 화면만 캡처됐다.
그부분도 설명을 드렸는데 로그를 보내지 않으면 알수가 없다고...아...내가 안보냈으니 왜 그런지 이유는 알수 없는것.
시간을 내서 방문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나는 충분한 대답을 얻지 못했다....
결론은 휴대폰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앱을 지우라는건가..
일년을 사용했는데.. 갑자기 배터리가 닳는 이유는..무엇인가.. 진심 궁금하다
오빠는 업그레이드 된 휴대폰과 앱이 충돌을 일으킬수 있지 않을까라고 하던데..
220만원을 주고 산 신형 휴대폰이지만,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고 충돌을 일으키는 앱은 지워야한다는 결론인가...
액정교체는 물어보니 엔지니어분이 앞에 입구에 계신 분들께 말씀드리면 된다고 하신다.
그래서 입구에 갔더니.....
수리하면서 엔지니어분께 말씀 안드렸냐고 물어보신다.
드렸는데 이리로 가라고 했다고 하니,,
엔지니어분께 말씀 드리면 될텐데 라고 말씀을 흘리신다..
화가남.... 일전에도 액정은 입구쪽에 계시던 직원분들이 처리 해주셨던 부분이라 당연히 입구에 가서 말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직원들끼리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서 내가 듣지 않아도 될 소리 들은 기분이야...
액정은 삼성멤버스에서 무상으로 1회 교체했던때와 달리
전면 13,000원
메인 큰 액정 19,000원
따로 진행해야하는 부분.
그래서 전면 액정은 두고 오픈했을때 큰 액정만 교체했다.
필름 구입 안내사항
보증기간은 7일입니다
7일 이내 필름들쯤, 기포발생(필름찍힘, 떨어짐 등 사용자 과실)
부착 불량일 경우 영수증 지참
1회에 한해 재부착 가능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 아이폰 3시리즈를 2년 쓴 이후엔
무조건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서비스에 그닥 불만을 가져 본 적이 없다.
서비스는 역시 삼성이니까......
하.. 뭔가 시간을 들여 서비스센터를 찾았는데.. 명쾌하게 해결되지 않은 듯한 찝찝함..
앱을 지워보고 더 사용해보고
다른 지점의 서비스센터를 찾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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