룡룡 스토리♡

[제주도 신혼여행 7박 8일] 제주동문시장 남해수산 _ 활어회 포장 꿀팁 본문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신혼여행 7박 8일] 제주동문시장 남해수산 _ 활어회 포장 꿀팁

룡룡 스토리♡ 2022. 7. 4. 01:49
728x90
반응형

동문시장을 왔으니 꼭 가야할 그곳.

바로 남해 수산.

재작년에 오빠가 유튜브를 보고 찾아낸 보물같은 곳. 

사장님께서 주문을 받으시면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잡아서 포장을 해주신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곳이다. 

우리도 제법 웨이팅을 해서 회를 사간적이 있다~

이번에 가보니 순번대기표가 생겼다 

아 귀여워~~

사실 사장님 혼자서 손님 응대부터 회손질, 포장 및 계산까지 다 하기시 때문에 

뭐라도 있어야 할것 같은데 도입을 하셨다능.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4시가 되기 전이었는데 

영업은 4시부터 시작하시는것 같다

번호표를 뽑았다 우리 대기번호는 5번

1번 손님이 아주아주 큰손이셔서 어마어마하게 사가심~~

시장은 골목이 좁고 양쪽으로 가게들이 장사를 하고 

또 바로 옆 가게도 영업을 하니.

장사가 잘되는 곳에 길게 늘어선 줄이 사장님 입장에서 마냥 즐거울수는 없는것. 

인기 있는 가게를 갈때마다 주인들이 옆집 눈치를 보면서 가게 라인을 벗어나지 않게 서달라는 부탁이었다

남해수산 사장님은 건너편 의자를 만들어서 번호표를 받고 앉아서 기다릴수 있게 해두셨다

오픈시간은 오후 4시 부터 4시 20분이라고 되어있다~

싱싱한 물고기 안녕~

오빠가 오징어래 ㅋㅋ한치였는데

우리가 제주도를 방문한 7월은 한치가 제철이라고 한다.

제철 한치 2마리 18000원. 

우럭이었나? 반마리 24000원. 

42000원 주문. 

사장님께 슬쩍 아는척도 해봤다~~

예전에 왔었는데 다시 왔다고~~ 번호 대기표가 생기곤 처음이긴 하다고~

감사하다고 인사해주셨다~ 너무 좋아~~

회킬러 오빠는 신선한 회도 좋고, 인성 좋으신 사장님도 좋고 ㅋ

시장오는 재미도 좋고 ㅋ

단, 날이 더워 웨이팅하는데 살짝 고통이 따른다 ㅋ 번호표 뽑아놓고 근처 가게들 구경하는 재미도 괜찮을것 같다

 

남해수산 이용 꿀팁~

* 위치를 미리 잘 파악하고 갈 것  

* 오후 4시 오픈전에 가서 번호표 뽑을 것

* 주문할 생선 미리 정해두기

다른 가게를 방해하면 안되기때문에 

오빠는 저쪽 끝에~ 나는 이쪽끝에 서있었다능 ㅋㅋ

숙소에 돌아와서 저녁 셋팅

나는 내사랑 한치를 ~

오빠는 광어인지 우럭인지 ㅋㅋ

와사비가 생와사비가 아니라 살짝 아숩. 사서 온다는게 깜빡했다는

시장에서 사온 귤이랑 감귤쥬스도 꺼내놓고 

제주도 왔으니 한라산도 ㅋ제주 백록담 맥주도 ㅋ

신혼여행 첫날이라 분위기 내려고 산 와인인지 ㅋㅋ

모스카토 다스티를 못찾아서 ㅋㅋ 일단 대충 비슷한 느낌으로 샀는데 ㅋ

와인이랑 곁들여 먹을려고 산 치즈까지 ㅋ

신상숙소에서 분위기 잡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