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에 전화로 신청_콜센터·ARS 접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에 전화로 신청_콜센터·ARS 접수
15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전화로도 가능하다. 아마도 인터넷이나 앱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함인듯하다.
9개의 카드사는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신청가능며, 카드사마다 신청 시간은 다르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카드사 9개가 동일하게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콜센터는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신청은 예약을 하면,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 할 수 있다.
카드사별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신한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24시간,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삼성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24시간,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KB국민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09~18시,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운영 시간 이외는 예악 접수도 가능하다.
현대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09~18시,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BC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09~18시,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롯데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09~18시,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운영 시간 이외는 예악 접수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09~18시,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
하나카드 콜센터 운영시간은 미정, ARS 운영시간은 0시30분~23시30분이다.